츠케멘 뜻

일본 음식은 일찍 세계적으로 대중화를 성공했는데요. 우리도 라멘이나 스시를 많이 먹으니까요. 그런데 츠케멘이라는 요리는 무슨 뜻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츠케멘 뜻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츠케멘 뜻

츠케멘 뜻

찍다를 뜻하는 일본어 ‘츠케루(つける)’와 면을 가리키는 일본어 ‘멘’의 결합한 단어로, 따로 나오는 국물에 면을 찍어서 먹는 라멘 요리를 말합니다.

보통 우리가 일본 음식으로 즐기는 라멘은 국물에 면을 넣어서 나오는 것인데요. 이와는 다르게 애초에 츠케멘은 면과 국물을 분리해서 줍니다.

츠케지루(つけじる) 뜻

찍어 먹으라고 주는 육수나 국물, 소스를 보통 츠케지루(つけじる)라고 부릅니다.

라멘과 츠케멘 차이

우리나라에서는 일본 음식하면 스시나 라멘을 떠올리는데요. 생각보다 츠케멘에 대한 수요가 꽤 있습니다.

라멘은 면이 국물에 담겨 있는 상태로 나오는 게 특징입니다. 닭, 돼지뼈, 간장, 소금 등을 갖고 간을 하여 풍미가 진하고 깊습니다.

먹는 방법도 그냥 면을 먹고 국물도 자신이 먹고 싶을 때 떠먹습니다.

츠케멘은 애초에 면과 국물을 따로 줘서 면을 국물에 찍어 먹는 방식이고요. 보통은 차가운 면에 뜨거운 국물을 주곤 합니다.

라멘의 면보다 츠케멘의 면은 두꺼운 면으로 사용하여 요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더 쫄깃한 맛이 있지요.

정리

오늘을 알아본 츠케멘 뜻은 찍어먹는 면이라는 의미였습니다. 라멘이 국물의 맛을 많이 강조했다면 츠케멘은 츠케지루와 면의 조화를 강조하는 요리입니다. 아직 안 먹어보셨다면 한 번 먹어보면 좋은 음식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