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라즈 젯타이니 킷토 차이

일본어를 배우면서 자주 사용되고 꼭 알아야 하는 부사 표현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이나 일드에서도 자주 나오는 표현인데요. 오늘은 카나라즈 젯타이니 킷토 차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나라즈 젯타이니 킷토

카나라즈 젯타이니 킷토 차이

카나라즈는 우리말로 표현하면 ‘반드시’에 해당이 됩니다. 그리고 젯타이니는 ‘절대로’라는 의미이고 ‘킷토’는 분명이라는 뜻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카나라즈 (かならず)
– 반드시

젯타이니 (ぜったい)
– 절대로

킷토 (きっと)
-분명, 꼭

카나라즈 뜻

한국어로 표현할 때 ‘반드시‘가 되고요. 중요한 점은 긍정문에서 사용을 한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꿈을 이룰거야 (O)

반드시 의사가 될거야 (O)

반드시 꿈을 이루지 않을거야 (X)

보시는 것처럼 한국어에서도 반드시는 긍정문에서 사용하는 부사입니다. 부정문에서 사용하면 문법적으로 틀린 문장입니다. 일본어에서 카나라즈 역시 긍정문에서 사용을 한다는 게 중요한 점입니다.

젯타이니

한국어로 ‘절대로‘라는 의미가 되는데요. 젯타이가 ‘절대’라는 의미이고 뒤에 붙은 ‘니’가 우리말 ‘~로’에 해당하는 말입니다.

젯타이니의 경우에는 원래 비교적 부정형에서 쓰던 말인데요. 지금은 긍정형 문장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세상이 변하고 시대가 변하면서 사람들이 쓰는 스타일도 변하고 있는 것이죠.

킷토 뜻

킷토는 보통 ‘분명’이나 ‘꼭’이라는 의미의 부사입니다. 강한 확신에 찬 어조에서 많이 사용됩니다.

かれはきっとくるでしょう(카레와 킷토 쿠루데쇼)
– 그는 분명히 올 거예요.

あしたはきっとはれます。 (아시타와 킷토 하레마스)
– 내일은 분명히 맑을 거예요.


정리

일본어 카나라즈는 우리말로 ‘반드시’라는 뜻으로 긍정문에서 사용되며, 젯타이니는 ‘절대로’라는 의미로 요즘은 긍정 부정 상관없이 사용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킷토는 ‘분명’을 나타내는 부사로 강한 확신을 나타낼 때 사용되니 잘 구분하시어 사용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